본문 바로가기

뻔한 잔소리 어떠하리?

[분노조절방법]분노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http://


[분노조절방법]분노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분노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화가 나는 순간 가만히 있어라 

흔히 말하는 ‘욱’하는 감정은 그대로 두면 저절로 수그러드는 감정이다. 잠시 심호흡을 하고, 하나부터 열까지 마음속으로 천천히 세어보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감정을 진정시킨다. 


☞ 장소를 옮겨보라

당신의 분노를 돋운 사람과 함께 있는 것보단 잠시 그를 보지 않는 편이 낫다.

당신을 화나게 하는 사람이 사무실에 있다면 10분이라도 옥상, 화장실 등 

분노의 기운이 가득한 공간을 벗어나 있어라. 


 감정을 말로 표현하라 

분노를 어떻게든 표현해야 직성이 풀리겠다면, 그 감정을 상대에게 말로 표현하라. 

소리를 지르거나 욕설을 내뱉는 것이 아니라 “나는 지금 화가 났다. 왜냐하면 당신의 이런 말과 저런 행동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이렇게 분노를 말로 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어느 정도 감정이 진정됐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분노 일기를 써라 

스스로 생각하기에 분노가 자주 느껴진다면, 분노 일기를 써보는 것도 좋은 연습이 된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육하원칙에 따라 분노한 과정을 쓰고, 그 결과 당신이 어떤 언행을 보였는지, 앞으로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에 대해 차분하게 정리하며 성찰하는 시간을 가져보라. 객관적으로 스스로를 바라보며, 잘못된 분노 표출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근육을 이완시켜라 

공간이 허락된다면 앉거나, 누워서 근육을 이완시키는 방법도 있다.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자율신경계를 안정시켜줘 분노를 시켜주고, 자율신경계를 안정시켜줘 분노를 가라앉히는 효과를 준다.

http://


htt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