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성여자?금성남자!

거장들이말하는 KISS ???



거장들이말하는 KISS ???





 + 알랭 드 보통 <우리는 사랑일까>

앨리스는 근사한 키스야말로, 솜씨 좋은 애인이 손(이나 입술)으로 빚는 사랑 행위의 전부와 거의 대등하다고 생각했다. 그것을 넘어서지는 못하겠지만. 남자가 시간과 공을 들여서 키스하는 것, 남자가 에로틱하고 대단히 섬세하게 입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을 앨리스는 높이 평가했다. 키스를 잘하려면 바이올린이나 피아노 연주자와 같은 기술이 필요했다.
 입의 근육 하나하나를 조절하고 표현할 줄 알며, 건반과 리듬과 템포를 알아야 했고, 언제 강하게 누르고 언제 가볍게 장난치듯 스쳐야 할지, 언제 입을 벌리고 언제 떨어져야 하는지 알아야 했다. 키스를 잘하려면 침과 호흡을 조절하고, 관능적으로 머리의 위치를 바꿀 줄 알고, 얼굴 전체에 키스하는 법을 알아야 했다. 입술 근처에서 하는 일과 손가락으로 귀, 목덜미, 관자놀이, 눈썹 탐색하는 것을 조화롭게 엮어내야 했다.”


 오스카 와일드 

 “키스는 한 사람의 인생을 망칠 수도 있다.” 


마르셀 프루스트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키스는 항상 또 다른 키스를 부른다. 아, 막 사랑이 시작되었을 무렵 자연스레 살 속을 파고드는 키스! 가까이 가까이, 벅찬 마음으로, 그들은 서로에게 지그시 기댄다. 한 시간 동안 몇 번의 키스를 나누었는지, 그 수를 세는 일이 5월 초원에 핀 꽃들을 세는 것만큼이나 힘들어질 때까지.” 


 셰익스피어 <비너스와 아도니스> 

“아무리 많은 키스를 한다 해도 그대의 입술에 싫증나게 하지 않고, 온갖 신선한 키스로 그대 입술을 붉고도 창백하게 물들여주리라. 그리하여 오히려 그 풍요로움 속에서 더욱 갈증을 느끼게 해주리라. 열 번의 키스는 한 번같이 짧고, 한 번은 스무 번같이 길리라. 시간을 잊게 하는 그런 유희와 함께 보내면 긴 여름날도 한 시간같이 짧으니.”